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28일 개막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28일 개막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행사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산업부는 가전, 휴대전화, 의류·패션, 화장품, 생활용품 등 소비자가 선호할 다양한 품목을 준비하고 높은 할인율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유통·제조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숙박, 외식 등 서비스업체 참여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유통 211개, 제조 93개, 서비스 37개 등 총 341개사가 참여했지만, 올해에는 서비스 100개를 포함해 총 400개사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추석 연휴 직후에 패션, 디지털·가전, 뷰티, 리빙 등 4개 품목군을 요일별로 집중 할인하는 '사이버 핫 데이즈'를 개최합니다.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외 유명 온라인몰에서 해외 판매전도 엽니다.

또 추석 직거래 장터 239개소를 운영하고 농축수산물과 전통식품 할인행사도 강화했습니다.

볼거리로는 문화·예술 여행과 해안누리길 탐방, 대종주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외국인 관광객에 다양한 할인혜택과 교통카드를 제공하고 평창올림픽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강원지역 관광상품 홍보도 지원합니다.

전국 곳곳에서 55개 지역별 축제가 열리며 서울 주요 한식 식당 50곳에서 특별 메뉴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코리아 고메' 행사도 합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는 대·중소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전통시장 수를 작년 405개에서 올해 500개 이상으로 늘리고 백화점 내 중소기업 우수제품 특별 판매전을 개최합니다.

국민이 4차 산업혁명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쇼핑몰을 운영하고 드론을 이용한 배송 행사도 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