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 "트럼프 유엔개혁 지지 안 해…전체 대화 통해 이뤄져야"

러시아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엔 개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혔다고 러시아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유엔 총회 러시아 대표단인 레오니트 슬루츠키 러시아 하원 국제문제위원회 위원장은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유엔 개혁 선언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슬루츠키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제시한 개혁안은 세계 문제에 대한 미국의 접근 방식을 실행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유엔 개혁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는 막후에서 연합을 결성하는 방식이 아니라 전체 대화를 통해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슬루츠키 위원장은 "그러나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러시아와 중국은 현재 논의 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총회 유엔 개혁 관련 고위급 회의에서 비효율적 예산집행 문제를 지적하고 공평한 분담금을 주장하며 강력한 개혁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가 트럼프 대통령의 유엔 개혁안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함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방향대로 유엔 개혁을 추진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