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NCT DREAM' 데뷔곡 '츄잉 검', 중국 음악 교재에 실렸다

[스브스타] 'NCT DREAM' 데뷔곡 '츄잉 검', 중국 음악 교재에 실렸다
그룹 'NCT DREAM'의 데뷔곡이 중국 음악 교과서에 실린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누리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 초등학생 1,2학년 음악 교재에 '츄잉 검' 노래가 실렸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중국 초등학교 음악 교재에 그룹인 NCT DREAM의 데뷔곡 'Chewing Gum'(츄잉 검)의 악보와 가사가 실려 있습니다.

NCT드림
NCT드림

악보의 뒷 배경에는 NCT DREAM 멤버들의 단체 사진도 희미하게 보입니다.

NCT드림
NCT드림

해당 책의 제목은 '가을반 / (초등학교)1-2학년 / 캠퍼스용 가곡'으로, 중국에서 유행하는 외국 곡들을 모아 소개해 주는 교재입니다.

중등반 교재에는 케이팝 뿐만 아니라 팝송을 포함한 다양한 외국 곡들이 실려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NCT DREAM은 지난 8월 17일 첫 미니 앨범 'We Young'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성 = 전연수 인턴,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nctdreamindo')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