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탄소년단 "음원 차트 1위 꼭 하고 싶다"

방탄소년단 "음원 차트 1위 꼭 하고 싶다"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Her-'로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목표를 묻는 질문에 "앨범이 발매되고 나면 음원 차트 1위는 꼭 해보고 싶다. 우리 곡들이 많은 분들에게 두루두루 사랑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고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우리를 많이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우리 팬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 여러 곳에 얼굴 비추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 많이 예쁘게 봐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100에도 들고 싶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옛날부터 빌보드 핫100안에 드는 게 목표라고 했다. 핫100이 미국에서 앨범도 많이 팔리고 스트리밍도 많이 돼야 하는데 쉽지가 않은 일 아니냐. 그러다 보니까 이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요즘 미국 라디오에서 우리 곡이 선곡도 많이 되고 앨범도 많이 팔리고 있어서 기대를 해보겠다. 빌보드 핫100에 꼭 들고 싶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러브 유어셀프 승-Her-'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앨범이다. '사랑'이라는 주제로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히든 트랙 2곡을 포함 총 11곡의 신곡과 스킷이 수록돼 있다. EDM, 디스코 기반의 신스 펑크 등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방탄소년단의 폭넓어진 음악 세계와 완성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DNA'는 해외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팝 장르에 속하며 드롭 비트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등 K팝에서는 보기 드문 음악적 구조를 가진 곡이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함께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특히 매력적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Her-' 발매 후 8시부터 네이버 V앱에서 컴백스페셜 '방탄늬우스'를 진행한다. 21일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되는 엠넷 'COMEBACK SHOW - BTS DNA'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사진>김현철 기자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