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태년 "사립유치원 지원, 국공립유치원 확대와 별개 추진"

김태년 "사립유치원 지원, 국공립유치원 확대와 별개 추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전국 사립유치원 단체가 사립유치원 재정지원 강화 등을 주장하며 집단 휴업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당정이 사립유치원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와 여당은 사립유치원 교사 처우 개선 등 사립유치원 지원을 국공립유치원 확대와 별개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사립유치원 단체는) 학부모, 아이들을 볼모로 집단행동을 하지 말고 대화와 협상으로 상생 방안을 모색해달라"며 "교육부도 만반의 준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전국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국공립유치원 확대 정책 중단과 사립유치원 재정지원 강화를 주장하며 오는 18일과 25∼29일 휴업을 벌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또 연일 '호남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홀대론'을 집중적으로 거론하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향한 비판도 이어갔습니다.

"안철수 대표가 어제(13일) 전북에 가서 지자체 요구대로 예산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하면서 호남 SOC 차별 주장을 시리즈로 반복해 안타깝다"며 "지역주의에 기대어 지역감정을 유발하는 이런 정치와 억지 주장은 새 정치와는 아주 거리가 멀다"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