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가족과 함께하세요…가을 맞아 곳곳서 축제

<앵커>

다음은 수도권 뉴스입니다. 오늘(12일)은 가을을 맞아서 시작된 여러 가을 축제를 소개해드립니다.

의정부지국 송호금 기자입니다.

<기자>

네, 지난 주말 행주문화제를 시작으로 가을 축제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축제 함께 보시죠.

고양시 행주문화제는 행주대첩을 기념하고 명소인 행주산성을 알리는 행사입니다.

행주대첩을 기념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거리퍼레이드와 공연, 행주대첩 역사기행이 열렸습니다.

[김경숙/고양시민 : 시민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큰 의미가 있고 또 고양시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고양시민으로서 긍지를 가지는 …]

행주산성 정상에서는 야간 조명을 이용한 빛축제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행주산성 빛축제는 앞으로 정기적인 공연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파주 출판도시에서는 이번 주말 북소리 축제가 열립니다.

책방 거리에서 지식 난장과 건축문화제가 열리고 책과 음악이 만나는 루프탑 콘서트, 심야 책방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구리 한강 변에서는 시원한 강바람과 코스모스 물결을 만끽하는 코스모스 축제가 열립니다.

코스모스 꽃밭에서 펼쳐지는 시화전과 사진전, 시민 가요제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준비돼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산정호수 억새 축제, 소요산 단풍축제, 고양시 가을호수 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문화제가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

임진각에서 민통선 최전방 캠프 그리브스를 곤돌라로 연결하는 사업이 추진됩니다.

파주시는 임진각에서 민통선 전방 지역까지 810m 구간에 곤돌라를 설치하는 사업을 오는 12월 착공해서 2019년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