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워너원부터 여자친구까지!"…이색 '개강 현수막' 화제

[스브스타] "워너원부터 여자친구까지!"…이색 '개강 현수막' 화제
아이돌 가수의 노래를 활용한 이색 '개강 현수막'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이화여자대학교 총학생회 공식 페이스북에는 교내 곳곳에 설치된 개강 현수막 사진 여러 장이 올라왔습니다. 

총학생회는 사진과 함께 "개강을 맞이하여 총학생회 선전소통국에서 제작한 개강플랑을 게시하였습니다. 이화인 여러분의 개강을 응원합니다"라는 글을 덧붙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총학생회가 선보인 개강 현수막의 문구는 대부분 아이돌 그룹의 노래 가사 일부를 재치있게 패러디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첫 번째 현수막에서는 걸그룹 레드벨벳의 노래 '빨간 맛'의 후렴구를 개사한 "빠빠빨간날~ 끝났어 허니!" 문구로 방학이 끝났음을 알리는가 하면, 상큼한 모습의 아이린의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워너원의 노래 '에너제틱'의 가사를 패러디한 현수막도 있습니다. 워너원 멤버 김재환의 얼굴 옆에 "개강 날 벗들 Out of control"이라는 문구가 쓰여있습니다.
또 다른 현수막에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노래 '귀를 기울이면'의 가사 중 일부를 "개강 소리 들려와. 귀를 기울이면"으로 바꿔 여자친구의 멤버 예린의 사진과 함께 담았습니다.
공개된 현수막 모습 중에서 특히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의 모습과 "왜 개강인가. 교수님이 과제를 결심할 때"라는 문구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 문구는 지난달 발행된 한 주간지 표지를 패러디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개강 현수막은 누리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 = 최새봄 작가, 사진 출처 = 이화여자대학교 총학생회 공식 페이스북, 주간조선)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