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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럭셔리 중형차 'G70' 첫선…"벤츠C·BMW3 나와라"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차 'G70' 첫선…"벤츠C·BMW3 나와라"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 C클래스, BMW3 시리즈, 아우디 A4 등이 주요 경쟁 차종이다. C클래스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고급스럽고, BMW3 시리즈보다 주행성능이 좋다고 자신한다" 황정렬 제네시스PM센터 전무는 지난 1일 서울 논현동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린 언론 사전 공개 행사에서 신차 '제네시스 G70'을 이렇게 소개했습니다.

G70의 첫인상은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상징인 변형된 육각형 모양 '크레스트 그릴'이 앞면 중앙에 큼직하게 자리 잡았고, 헤드램프 형태는 기본적으로 제네시스 G80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좀 더 램프 양 끝이 치켜 올라갔습니다.

헤드램프 내부의 두 줄 LED 주행 등도 인상적이었다.

그릴은 철제 그물망으로 채워졌습니다.

전체적 윤곽을 보면 후드가 비교적 볼록하고 두 줄 접힘선이 들어간 데다, 프런트 오버행(범퍼부터 앞바퀴까지)이 짧고 트렁크 끝단까지 약간 위로 들려 역동성이 강조됐습니다.

트렁크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지붕 윤곽선은 기아 '스팅어'와 다소 비슷했습니다.

차 내부도 고급 내장재와 메탈 소재 다이얼, 퀼팅 가죽 도어 트림, 천연 나파가죽 시트 등으로 '고급'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G70의 세부모델은 3.3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등 세가지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로서는 처음 '디젤 엔진' 모델이 추가됐습니다.

특히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G70 스포츠' 별칭으로 소개되는데, 제로백(시속 100㎞ 도달 시간) 4.7초와 최대 시속 270㎞의 강력한 주행·동력 성능을 갖췄습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 등으로 부드러운 운전과 승차감에도 신경썼고,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를 적용해 눈길·빗길 등 미끄러운 길에서도 빠르고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탑승자 좌석 위치와 무게중심을 밑으로 낮춰 주행성능을 끌어 올렸고,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시스템으로 역동적 '엔진 소리'를 구현했습니다.

황정렬 전무는 "미국 데스밸리와 스웨덴 북부지역에서 주행 안정성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핸들링(조향)과 내구성을, 유럽 알프스 경사구간에서 엔진·동력 성능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고 전했습니다.

G70에는 동급 최다 수준인 9개의 에어백, 보행자와 충돌할 경우 후드를 자동으로 들어올려 보행자 충격을 줄이는 액티브 후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 경고(B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첨단 안전·주행지원 기술(ADAS)도 대거 적용됐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한국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등 국내외 각종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제네시스측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EQ900과 마찬가지로 운전자 키·앉은키·몸무게 등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최적 상태로 조정하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8인치 광시야각 스크린 등 편의 사항도 두루 갖췄습니다.

특히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를 활용해 운전자가 목적지를 말하면 스스로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표시하는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도 눈에 띄었습니다.

모델별 가격대는 ▲ 가솔린 2.0 터보 3천750~4천45만원 ▲ 디젤 2.2 4천80~4천375만원 ▲ 가솔린 3.3 터보 모델 4천490~5천230만원 선이며, 오는 15일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출시에 앞서 서울에서는 1~14일, 인천·대구·부산에서는 8~15일 G70을 미리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쇼룸'이 운영됩니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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