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어선 전복…3명 구조·4명 사망·실종자 2명 수색 중

어선 전복…3명 구조·4명 사망·실종자 2명 수색 중
오늘(30일) 새벽 4시 반쯤 경북 포항 동쪽 해상에서 9명이 탄 어선이 뒤집혀 3명은 구조됐지만 4명이 숨지고, 2명은 아직 실종상태입니다.

오늘 새벽 4시 반쯤 포항 호미곶 동쪽 22해리 해역에서 구룡포 선적 27t급 통발어선 K호가 높은 파도에 뒤집혔습니다.

해경은 낮 12시 50분쯤 인근을 지나던 상선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선장 김 모 씨등 3명을 구조했으며 이들의 건강상태는 양호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추가 수색작업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된 4명은 헬기에 태워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모두 숨졌습니다.

해경은 나머지 실종 선원 2명이 배 안 침실에 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선박 침실 등을 집중수색하고 있습니다.

사고 어선은 오늘 새벽 3시쯤 구룡포항을 출항했으며 선장 김씨는 출항 후 1시간 반 뒤인 새벽 4시 반쯤 파도에 의해 배가 전복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경은 사고 지점의 파도가 2.5∼3m로 높아서 어선이 뒤집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해경 헬기 3대와 해경 경비함정 10척, 해군 함정 1척, 해군 헬기 3대 등이 실종자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사진=포항해경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