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궈훙 "시진핑, 文 대통령에 초심 잃지 말자 두 차례 언급"

추궈훙 주한 중국대사는 사드 배치에 따른 한중 양국 갈등에 대해 "우리는 어떠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고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관건은 어떤 태도와 방법을 취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 대사는 오늘(18일) 현대중국학회와 한국고등교육재단이 공동 주최한 국제학술회의 축사에서 이렇게 말한 뒤, "한국에서 새 정부가 들어선 이후 시진핑 주석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와 회담에서 초심을 잃지 말자는 말을 두 차례 언급한 적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여기에서 초심은 양국 국민의 이익과 소망에 부합하고 상호 핵심이익과 주요 관심사를 존중하며, 지속적 선린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고 한반도 평화 안정을 함께 수호하며 지역과 세계평화를 위해 적극 기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추 대사는 "최근 이 초심의 가치가 더욱 소중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추 대사는 "초심을 잃지 않고 함께 나가기 위해 몇 가지를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호적 방향 견지'와 '정치적 상호 신뢰 공고화', '공동 이익 확대'와 '민의 기반 다지기' 등을 거론했습니다.

추 대사는 "멀리 내다보며 초심을 잃지 말고 손을 잡고 함께 나갈 수 있다면 한중관계도 빨리 장애물을 제거하고 새롭고 아름다운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