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 수려한 경관 속 피서지…힐링 명소 '오선녀탕' 개장

<앵커>

동해 무릉 계곡에 야외 풀장을 갖춘 '오선녀탕'이 문을 열었습니다. 수려한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무릉 계곡 일대에는 건강숲과 캠핑장도 운영되고 있어,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종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무릉 계곡 줄기를 따라 야외 물놀이 시설 5곳이 조성됐습니다.

콘크리트가 아닌 자연석으로 만들어진 풀장에는 계곡물과 지하수가 계속 흐릅니다.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수려한 경관 속에 피서를 즐길 수 있어 개장 첫날부터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리현 / 인천시 계양구 : 수풀이 우거진 상태에서 너무 깨끗한 물이 군데군데 아이들이 놀 수 있게 분리가 돼 있어서 어떤 워터파크보다도 자연환경적이어서 훨씬 더 좋은 것 같아요.]

야외 풀 외에 이용객 편의를 위해 화장실과 탈의실, 샤워시설, 매점도 설치됐습니다. 무릉 오선녀탕은 연중 무료로 개방될 예정입니다.

오선녀탕 인근에는 무릉 계곡과 함께 동해무릉 건강숲과 캠핑장도 운영되고 있어, 관광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해 무릉 건강숲은 숙소 외에 황토 찜질방과 소금동굴, 산소힐링방 등을 갖춘 친환경 힐링 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무릉계곡을 가로지르는 다리에 스카이워크도 생겨 관광객들의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심규언 / 동해시장 : 이제 오선녀탕을 만듦으로 해서 남녀노소가 누구나 찾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습니다.]

이제 오선녀탕을 만듦으로 해서 남녀 노소가 누구나 찾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습니다.

동해 무릉계곡에 자연친화적 휴양 시설이 잇따라 조성되면서,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