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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호프미팅 효과?…세븐브로이·오뚜기 매출 급증

청와대 호프미팅 효과?…세븐브로이·오뚜기 매출 급증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대화 자리 건배주로 선택된 세븐브로이 맥주와 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초대 받은 오뚜기의 라면 매출이 최근 큰 폭으로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씨유에 따르면 간담회 첫날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보다 42% 급증했고 28일엔 76%로 증가율이 더 올랐습니다.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일 5%에 불과했던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도 매출이 27일과 28일 39%, 68% 뛰었습니다.

세븐브로이는 한국 최초의 수제 맥주 기업으로 강서, 달서맥주처럼 지역 이름을 딴 맥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회사 전 직원이 정규직이라는 점도 이번 간담회와 맞물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 가장 주목받은 오뚜기 컵라면 '참깨라면'도 편의점 씨유에서 27일과 28일 매출이 13%, 16% 증가했습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오뚜기 라면 점유율은 25.1%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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