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녀 임금차별 없애라" BBC방송 여성 출연자들 대책 촉구

"남녀 임금차별 없애라" BBC방송 여성 출연자들 대책 촉구
영국 BBC방송 여성 출연자 43명이 BBC 사장에게 성별에 따른 임금차별을 철폐하라는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BBC방송은 지난 19일 톱스타 방송인의 보수를 공개하라는 정부의 요구에 따라 지난해 우리돈 2억 1천 만원을 넘는 보수를 받은 고소득 방송인 명단과 보수를 공개했습니다.

BBC 라디오의 아침 프로그램 진행자인 크리스 에번스가 31억 9천만원으로 최고 연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액 연봉자 96명 가운데 여성이 34명으로 3분의 1에 불과하자 당장 성차별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여성 방송인들은 "BBC의 토니 홀 사장이 2020년까지 성차별적 임금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지만, 지난 몇 년간 임금 차별이 변화지 않았다"며 "당장 행동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최근 현지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BBC가 같은 일을 하는 여성에게 남성보다 적은 보수를 지급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여성이 남성들과 동등한 임금을 받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제러미 코빈 노동당 대표는 "끔찍하다"고 논평했고 니콜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수반은 "BBC는 선도하며 모범을 보여야지 뒤처져서는 안 된다"며 BBC 여성 방송인들에 대한 지지를 표시했습니다.

하지만, 가디언지의 칼럼니스트를 지낸 마이클 화이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고액 연봉자인 여성들이 남성은 자신들보다 더 번다고 불평하는 것"이라고 비꼬았습니다. 

(사진=A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