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DB,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 2.5%→2.7% 상향

ADB,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 2.5%→2.7% 상향
아시아개발은행 ADB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5%에서 2.7%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ADB는 오늘(20일) 발표한 '아시아 개발전망 보고서'에서 한국 경제가 올해와 내년 모두 2.7%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난 4월 전망 때와 비교하면 올해 성장률은 0.2%포인트 높아졌으며 내년 성장률은 변동이 없습니다.

ADB는 한국의 새 대통령이 대선에서 분명한 승리를 거둬 정치적 불확실성이 사라졌다고 평가하고,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높여 잡은 이유로 세계 경기 전망 개선과 수출 확대를 들었습니다.

또 한국의 1분기 경제성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 2.9%로, 2016년 4분기 경제성장률 2.4%를 넘어섰으며 이는 설비투자 확대와 건설시장 성장 덕분이라고 분석했습니다.

ADB는 아시아 지역 45개 개발도상국의 평균 경제성장률 예상치를 올해 5.7%에서 5.9%로, 내년 5.7%에서 5.8%로 각각 상향 조정했습니다.

중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올해 6.5%에서 6.7%로, 내년 6.2%에서 6.4%로 각각 높였습니다.

사와다 야수유키 ADB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아시아 경제가 수출 개선에 힘입어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며 세계 경기 회복의 강도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사라지지 않았지만,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