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혁신위원장에 류석춘 연세대 교수 유력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으로 보수 성향의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오늘(10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최고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류 교수를 혁신위원장으로 임명할지를 논의할 계획입니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 안대희 전 대법관, 김병준 국민대 교수 등도 혁신위원장 후보로 거론됐으나 홍 대표는 류 교수를 혁신위원장으로 낙점하고 직접 류 교수를 만나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 대표는 또 이번 주 중에 류 교수와의 협의를 거쳐 혁신위원에 대한 인선도 마무리하고 혁신위 명단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류 교수는 혁신위원장으로서 전권을 갖고 인적혁신·조직혁신·정책혁신 등 3대 혁신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류 교수는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1986년부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류 교수는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 연세대 이승만연구원장을 지냈고, 현재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와 박정희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대표적인 보수 진영 인사입니다.

지난 1월에는 보수 진영 원로급 인사 등이 참여한 한국자유회의 발기인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