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페이스북, '무료 와이파이 찾기' 기능 전 세계에 출시

페이스북은 모바일 사용자가 가장 가까운 무료 와이파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모두가 '파인드 와이파이(Find Wi-Fi)' 기능에 접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미국 등 특정 국가에서 iOS 기기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파인드 와이파이' 시험 버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해외여행 중이거나 특히 셀룰러 데이터가 희소한 지역에 있을 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페이스북 측은 밝혔습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미국 같은 선진국 보다는 제한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돼 있거나 불규칙한 셀룰러 커버리지를 갖는 신흥 시장에서 이 기능이 훨씬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하면 위치 기반 서비스로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무료 와이파이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주게 됩니다.

대형 마트나 식당, 스타벅스 등과 같은 무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한 곳을 알려주고 어떤 종류의 와이파이인지, 그곳까지 가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등의 정보도 제공해 준다는 겁니다.

페이스북의 '파인드 와이파이' 기능 확대는 전 세계에 무료로 인터넷을 공급하겠다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의 구상과 연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커버그는 지난해 2월 페이스북 창업 기념식에서 "전 세계 모든 정부와 다양한 회사들과 연계해 모든 이들이 페이스북으로 연결하길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시스코와 함께 공짜 와이파이 보급을 위해 손을 잡기도 했고, 인터넷 미사용 인구 45억 명에게 무선 인터넷을 공급하기 위한 태양열 드론 사업인 '인터넷.ORG' 프로젝트도 시작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