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무 "사드배치 필요…국회 비준 필요성 단적 말하기 어려워"

송영무 "사드배치 필요…국회 비준 필요성 단적 말하기 어려워"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오늘(28일) 사드 배치를 위한 국회 비준 필요성에 대해 단적으로 말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송 후보자는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사드 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 없지 않느냐'라고 묻자 "법률적으로나 규정에 의해서는"이라고 한 뒤 말끝을 흐렸습니다.

정 의원의 질의가 끝난 뒤 김영우 국방위원장이 재차 '사드 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한가'라고 묻자 "필요 있다, 없다 단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의 정당한 절차, 국민에게 보여주는 모든 절차에 따라서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 '투명한 절차를 위해 비준은 필요한 절차냐'는 물음에는 "국회에서의 토의와 질의응답은 국민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송 후보자는 '사드 배치는 필요하다고 보는가'라는 김영우 위원장의 질문에는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장관 취임의 기회가 있다면 제일 먼저 해결하고 시급하게 할 사안이 사드 배치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환경영향평가를 빨리 받아야 한다는 게 후보자의 입장인가'라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환경영향평가를 조속히 받겠다고 건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현장 답사하고 대안 있으면 정확히 지시해서 건의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