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정위, 수원 방문해 '도시재생 뉴딜' 정책 구상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도시재생 뉴딜' 정책 구상을 위해 수원을 현장 방문했습니다.

국정기획위 경제2분과 위원들은 수원시 행궁동에 위치한 도시재생 사업지를 찾아 지자체 관계자 및 주민들에게 현장 의견을 들었습니다.

행궁동은 1990년대 이후 주변 지역이 신도시로 개발되면서 인구유출에 시달려 왔습니다.

특히 주변에 있는 화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돼 개발도 여의치 않은 지역이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중반부터 지자체와 주민이 도지재생 사업에 뛰어들어 벽화마을을 만드는 등 도시 살리기에 나섰고, 특히 2010년 '수원시 좋은 마을 만들기' 조례 제정 이후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고 국정기획위 측은 설명했습니다.

국정기획위 관계자는 "도심의 노후 주거지를 철거하지 않고 최대한 보존하면서 활성화해 생기를 불어넣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은 이번 정부의 핵심 부동산 공약"이라면서 "이날 현장에서 들은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분과위원들은 행궁동 방문 후에는 판교 테크노밸리로 이동해 창업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