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닭고기, 돼지고기, 계란 값 지속 상승

닭고기, 돼지고기, 계란 값 지속 상승
5월 중 닭고기와 돼지고기, 계란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주요 생필품과 공공요금, 의약품비 등의 변동폭을 확인한 결과 닭고기와 돼지고기, 계란의 상승세가 뚜렷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월 대비 가격이 많이 오른 상위 10개 품목 중 6개는 가공식품이었으며, 신선식품은 3개, 일반공산품 1개였습니다.

가공식품은 스프, 즉석우동, 된장, 식초 등의 값이 올랐고, 신선식품은 닭고기, 무, 고구마, 일반공산품은 구강청정제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닭고기와 더불어 돼지고기와 계란도 3월부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된장, 무, 구강청정제 등은 백화점이 상대적으로 비쌌으며, 스프와 즉석우동, 닭고기 등은 SSM 즉 기업형 슈퍼마켓이 상대적으로 비쌌습니다.

전월 대비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위 10개 품목 중 9개는 신선식품이었으며, 일반공산품은 1개였습니다.

신선식품 가운데는 오이와 대파, 양파, 배추, 호박, 갈치, 감자, 당근 등이 하락했고, 일반공산품 가운데서는 치약 값이 떨어졌습니다.

호박, 감자, 당근 등은 전통시장이 상대적으로 저렴했으며, 갈치, 대파, 치약은 SSM이, 오이와 배추는 대형마트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