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아베 총리 특사로 내일(9일) 한국을 방문하는 니카이 도시히로 자민당 간사장을 SBS 취재진이 단독 인터뷰했습니다. 한국인 상당수가 재협상을 원하고 있다고 말하자 "바보 같은 소리"라며 거친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 日 특사 단독 인터뷰…"위안부 재협상은 바보 같은 소리"

2. 국정기획자문회의가 점포를 임대해 장사하는 자영업자에게 한 점포에서 최소 10년간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택 전세는 세입자가 4년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단독] 文 정부, 자영업자 '10년 안정 영업 보장' 추진한다

3.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 노태강 전 문화부 체육국장이 임명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참 나쁜 사람'으로 지목해 좌천됐던 인물입니다.
▶ 朴이 찍은 '나쁜 사람' 노태강, 문체부 차관으로 돌아왔다

4. 도종환 문체부 장관 후보자의 역사관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른바 '유사 역사학'에 기울어 있어서 부적격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데, <사실은> 코너에서 따져봅니다.
▶ [사실은] 역사학자들도 우려…도종환 '유사 역사관' 논란, 사실은…

5. 강원도 인제 야산에서 북한군 무인 정찰기로 보이는 소형 비행체가 발견됐습니다. 2014년 봄 백령도에서 발견된 북한군 무인기와 유사한 거로 추정됩니다.
▶ "北 무인 정찰기 추정"…강원 인제서 발견된 소형 비행체

6. 프랜차이즈 본사가 대형 마트에 점포를 얻은 경우엔 마트가 갑, 본사는 을이 됩니다. 그 아래 병의 처지가 된 점주는 온갖 손해를 감수할 수밖에 없는 실태 기동 취재했습니다.
▶ 마트에 치이고 본사에 울고…갑도 을도 아닌 '병'의 눈물

7. 인형 뽑기가 인기를 끌면서 뽑기방도 여기저기 성업 중입니다. 그런데 경품 인형들 가운데 상당수가 가짜 제품으로 드러났습니다. 환경 호르몬이 기준치의 4백 배 가까이 검출된 불량 제품도 있었습니다.
▶ 뽑기방 채운 '짝퉁' 인형…기준치 4백 배 넘는 유해물질도

8.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집에 머물던 정유라 씨가 어머니 최순실 씨를 면회하러 갔지만, 구치소에서 거부당했습니다. 공범인 두 사람을 만나게 할 수 없다는 교정 당국의 판단에 따른 조치입니다.
▶ "공범 만나게 할 수 없어"…어머니 면회 거부당한 정유라

9. 대한민국 첫 원자력발전소인 고리 1호기가 오는 18일 영구정지됩니다. 가동 40년 만에 불이 꺼지는 겁니다.  
▶ 대한민국 첫 원전 '고리 1호기', 40년 만에 불 꺼진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