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소망, 꿈, 기억'…이탈리아에서 온 특별한 추모작

멀리 이탈리아에서 날아온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향한 추모 작품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기증'입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이탈리아 화가의 작품 3점이 경기도 안산시에 기증되었습니다.

각각 '소망', '꿈', '기억'이라는 주제를 갖고 있는 작품인데요, 작품 '소망'은 세월호가 인양되기 전 제작된 작품으로 알록달록한 풍선에 매달려 하늘로 떠오르는 세월호의 모습과 함께 인양에 대한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또 다른 작품 '꿈'은 하늘로 떠오른 세월호가 희망의 공간으로 향하는 모습을.

'기억'은 세월호 희생자들의 영면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데요, 이탈리아 화가 울리비에로 울리비에리의 작품으로, 지난해 4월 이탈리아를 방문했던 한국인 전시기획가 부부가 화가에게 직접 세월호 추모작을 의뢰해 탄생한 작품입니다.

'소망'과 '꿈'은 의뢰자가 구매해 기증했지만, 영면을 기원하는 작품 '기억'은 최 씨 부부의 취지에 공감한 울리비에리씨가 스스로 제작한 뒤 기증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그림 속 풍경처럼 모든 희생자분들이 평안하기를…','화가도, 작품을 기증한 한국인 부부도 모두 고맙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