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매드맥스' 톰 하디…'평화의 소녀상' 팔찌 화제

영화 매드맥스와 인셉션 등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배우 톰 하디 아시죠? 톰 하디의 최근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이유가 근사한 오토바이나 늠름한 모습이 아니라 손목에 채워진 팔찌 때문인데요,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팔찌'입니다.

어제(30일) 사우스 런던 거리에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한 영화배우 톰 하디의 팔목에는 작은 팔찌 하나가 채워져 있습니다.

한국 팬이 보낸 선물로 남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사회적 기업 마리몬드에서 제작한 이 팔찌의 이름은 '평화의 소녀상 팔찌'로,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고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선물을 보낸 팬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당시 보낸 팔찌와 편지 사진을 공개했는데, 편지에는 '그들은 태평양 전쟁의 피해자이며 여전히 싸우고 있다'는 팔찌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당신이 이걸 차 준다면 엄청난 위로가 될 것이다. 정치적으로 받아들이지 말아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선물한 팬도, 직접 착용해준 톰 하디도 멋지다', '이야말로 개념탑재한 성공한 덕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출처 : 트위터 더 선 (The Su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