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월호 마무리 만전" 김영춘 발언에 미수습자 가족 '환영'

"세월호 마무리 만전" 김영춘 발언에 미수습자 가족 '환영'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세월호 수습의 마무리와 진상 규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이 환영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은 세월호 선체 수색이 이뤄지고 있는 전남 목포 신항에서 김 장관 후보자 지명 소식을 전해 듣고 "세월호 수색을 마무리할 장관으로서 긍정적으로 평가할만한 후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세월호 수습의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힌 김 장관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세월호 수습 발언의 의미가 9명 미수습자 모두를 수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길 바란다"고 소망했습니다.

가족들은 "김 장관 후보자가 농해수위원장으로서 세월호 관련 사안을 지속적으로 보고받아 세월호 현황을 그나마 잘 아는 정치인이다"며 해수부 후보자 지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지난 3월 세월호 인양을 직전에 두고 이뤄진 국회 농해수위위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위원인 김 장관 후보자를 만나 세월호 인양과 미수습자 수습의 바람을 전달했습니다.

이에 김 장관 후보자는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하며 아이를 꼭 찾아야 한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다고 가족들은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