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은행, 6월 한 달 동안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 실시

[경제 365]

한국은행이 6월 한 달 동안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을 벌입니다.

사용에 불편하다는 등의 이유로 적잖은 동전이 서랍이나 저금통에서 잠자고 있어서, 매년 동전을 6억 개 정도 새로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동전 교환 운동의 성과로 연평균 동전 2억 8천 개가 회수되면서 매년 280여억 원의 제조 비용이 아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때 이른 무더위에 휴대용 선풍기 사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안전 검사를 받지 않은 리튬전지를 쓴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이 휴대용 선풍기 1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3개 제품에서 불법 리튬전지가 확인됐습니다.

기술표준원은 관할 지자체에 이 제품들을 수거해서 파기하라고 요구할 예정입니다.

---

현대기아자동차가 협력사들의 우수 인재 채용을 돕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박람회에는 부품과 설비 등 협력사 241곳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5개 권역에서 차례로 열립니다.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비면접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지난달 전국 주택 미분양 물량이 넉 달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국토교통부 집계 결과 4월 말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은 6만여 호로 전달보다 2.2% 감소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이 10.4% 줄어든 반면, 지방 미분양 물량은 1.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