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듀스 101' 김사무엘 "미성년이 감당 못할 인신공격…형사고소 진행"

'프로듀스 101' 김사무엘 "미성년이 감당 못할 인신공격…형사고소 진행"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는 연습생 김사무엘이 온라인상 인신공격 발언 등에 대해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24일 김사무엘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는 김사무엘 연습생을 향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 유포와 인신 공격성 발언 등의 수위가 16살 어린 친구가 혼자서 감내하기에는 버거운 상황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면서 “해당 악성 댓글 작성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사이버 명예훼손죄 및 모욕죄’로 형사고소를 진행하여 강경 대응할 방침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팬 분들의 잇따른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으로 상당수의 악성 게시물과 댓글 등 근거 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적시에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추가적인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하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는 아직 미성년자인 김사무엘 연습생이 항간의 악플로 상처받지 않도록 보호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앞으로 김사무엘 군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