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7.05.21 20:04 수정 2017.05.21 22:0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새 경제부총리 후보자로 판자촌 소년 가장 출신의 김동연 아주대 총장이 지명됐습니다. 외교부 장관 후보자로는 강경화 유엔 사무총장 정책특보가 지명됐습니다. 첫 여성 외교장관 후보자입니다.
▶ 판자촌 출신 '흙수저' 경제수장…"경제 활력 적임자"
▶ 첫 여성 외교장관 후보자 강경화…靑, '흠결' 미리 공개

2. 비서진 추가 인선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발표했습니다. 정책실장에 재벌개혁론자인 장하성 교수가, 국가안보실장엔 외교관 출신의 정의용 전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 정책실장에 '재벌 개혁' 장하성 교수…"정의 경제 실현"
▶ 외교관 출신 국가안보실장…"안보-외교는 동전의 양면"

3. 북한이 오늘(21일) 오후 탄도미사일 1발을 동해로 발사했습니다. 비행거리는 5백km로 분석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가안전보장회의 소집을 지시했습니다.
▶ 北, 새 정부 들어 두 번째 미사일 발사…500여km 비행
▶ 문 대통령, NSC 소집…미사일 발사 한 시간 만에 시작

4. 청와대는 법무부 차관과 대검차장, 청와대 법무비서관 인선도 발표했습니다. 검찰뿐 아니라 사법부에도 개혁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던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법무차관·대검차장 임명…사법제도 개혁 의지 보였다

5. 일부 토플 시험장 컴퓨터가 무더기로 랜섬웨어에 감염돼 시험이 취소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PC가 작동을 멈춰 일부 수험생들이 시험을 보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습니다.
▶ 시험장 컴퓨터 무더기 감염…랜섬웨어 탓에 토플 취소

6. 화력발전소 근처에 사는데도 발전소에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얼마나 심한지 잘 모르는 곳이 있습니다. 두 달 전 대기 측정소를 설치해놓고도 환경 당국의 늑장 행정으로 가동이 늦어지는 문제점을 취재했습니다.
▶ "우리 지역만 몰라"…설치만 해놓고 잠자는 대기측정소

7. 베트남에 수출된 면세 담배를 다시 국내로 밀수해 3배의 차익을 남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시중 가격보다 1천5백 원 정도 싸게 20만 갑을 유통시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수출 담배 20만 갑 다시 국내로…'3배 차익' 일당 덜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