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재인 대통령, 서울중앙지검장 윤석열, 법무부 검찰국장 박균택 임명

문재인 대통령, 서울중앙지검장 윤석열, 법무부 검찰국장 박균택 임명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서울중앙지검장에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를 법무부 검찰국장에 박균택 대검 형사부장을 임명했습니다.

이른바 돈봉투 만찬 사건에 연루돼 감찰 조사를 받고 있는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은 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안태근 법무부 검찰국장은 대구고검 차장검사로 전보조치됐습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오늘(19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에서 돈봉투 만찬 논란이 불거진 당사자들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수석은 이어 서울중앙지검장은 지난 2005년 고검장급으로 격상된 이후 정치적 사건 수사에 있어 총장 임명권자의 눈치를 본다는 비판이 계속돼 온 점을 고려해 검사장급으로 환원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윤석열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추가 수사와 관련 공소유지를 원활하게 수행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균택 법무부 검찰국장 인사에 대해서는 검찰 안팎에서 업무능력이 검증됐고 해당 기수 가운데 우수자원을 발탁했다며 향후 검찰개혁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배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