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우선 국정과제' 뒷받침할 공공 일자리 지도 나온다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공공일자리 창출을 뒷받침할 공공부문 일자리 지도가 곧 발표됩니다.

여기에는 중앙·지방정부 공무원은 물론 공공기관과 지방공사를 아우르는 공공부문의 총 일자리와 비정규직 규모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공공부문 고용통계는 대통령 업무지시 1호로 설치되는 일자리위원회에 보고돼 향후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정책 수립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통계청은 내일(18일) 국가통계위원회를 열고 공공부문 고용통계 초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위원회에서 검토된 공공부문 고용통계는 이후 승인 절차를 밟은 뒤 6월 중순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통계청은 "새 정부에서 설치되는 일자리위원회에서 쓰일 가능성이 커서 당초 예정보다 열흘가량 앞당겨 6월 둘째 주쯤 공표할 계획"입니다.

공공부문 고용통계에는 중앙·지방정부 공무원,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등의 성별, 연령별, 산업별, 종사자 임금별, 공공기관 기능별 취업자 수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그동안 행정자치부에서 중앙·지방정부 공무원 통계 자료를 냈지만, 공공기관까지 포함한 고용 규모나 세부 특성 등을 나타낸 통계는 없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