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귀국하면 신보수주의 이념으로 당 새롭게 할 것"

홍준표 "귀국하면 신보수주의 이념으로 당 새롭게 할 것"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였던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는 귀국하면 신보수주의 이념을 중심으로 당을 새롭게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제(12일) 출국해 현재 미국에서 머물고 있는 홍 전 지사는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국민운동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이제 한국의 보수주의는 신보수주의로 나가야 한다면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신보수주의는 자유주의를 바탕으로 개인과 기업의 창의성을 존중해 경제성장을 이루고, 반체제 집단의 발호를 제압해 사회질서를 확립함으로써 선진사회를 이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강력한 국방정책으로 국가를 보위하고 부자에게는 자유를, 서민들에게는 보다 많은 기회를 주는 서민복지 정책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이런 정책을 통해 계층 간 갈등을 해소하는 동시에 실질적 평등사회를 추구함으로써 한국 사회가 선진사회 대열에 올라설 수 있게 하는 이념으로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전 지사는 유승민 의원을 비롯한 바른정당 인사 일부를 '패션 좌파'라고 규정하며 맹렬하게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부모 잘 만나 금수저 물고 태어나 돈으로 유학 가서 그럴듯한 학위 하나 따와 세습으로 지역구 물려받고 정치권에 들어와 서민 코스프레 하는 패션 좌파들이 한국 정치권에 참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같은 당에 있을 때 이들을 볼 때마다 역겨움을 느꼈다면서 더는 이들이 위선의 탈을 쓰고 정치권에서 행세하며 정치를 부업쯤으로 여기는 그릇된 행태는 다음 지방선거와 총선에서 반드시 도태돼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그러면서 국민이 이들의 행각을 알도록 해 다음 선거에서는 반드시 심판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