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경필 "바른정당 창당 이유 돌아봐야…흩어지는건 옳지 않아"

남경필 "바른정당 창당 이유 돌아봐야…흩어지는건 옳지 않아"
바른정당 대선후보 경선 주자였던 남경필 경기지사는 2일 소속 의원 13명의 탈당과 관련해 "왜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을 창당했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뿔뿔이 흩어져서 각자 자기 갈 길로 가는 것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남 지사는 "참으로 혼란스럽다"며 "정치인들은 자기 결정에 책임을 져야 하고, 혼란스러울 때야말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그는 보수후보 단일화를 내세운 바른정당 소속 의원들의 탈당 명분에 대해 "아무런 성과 없이 자기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게 된다면 '자기 살길만 찾아간다'는 말을 들을 수밖에 없다"며 "중요한 것은 바른정당이 한 길로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선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뿔뿔이 제 갈 길을 가버리면 아무런 의미 없는 일이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원들이 불안해하는 이유도 이해가 간다"면서 "(유승민 후보가) 대화를 하고, 당내 통합부터 하는 노력을 충분히 했다면 이런 사태를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