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질병관리본부를 아십니까?'…오송역 게시물 '눈길'

'질병관리본부를 아십니까?'…오송역 게시물 '눈길'
질병관리본부가 기관 이름을 글자를 뒤집거나 순서를 바꿔쓰는 식으로 디자인한 이색 광고를 부착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충북 오송 KTX 역사에 '질병관리본부를 아십니까?'라는 문장 속 글자를 뒤집거나 순서를 바꿔 적고, '국민 절반이 모르지만,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문장을 함께 쓴 광고를 게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글씨가 뒤집히고 순서가 바뀐 디자인은 올 초 인지도 조사에서 질병관리본부를 알고 있는 국민이 44.2%에 그치는 등 이미지와 신뢰도가 낮은 것을 스스로 꼬집은 것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자기 고백형 게시물에 앞으로 전문성 강화와 소통을 통해 신뢰회복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국민인식 조사에서 질병관리본부를 '모른다'는 응답이 55.8%, '안다'는 응답이 44.2%였으며, 안다고 답한 조사 대상자 가운데 '신뢰한다'는 응답은 25.6%에 그쳤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사태 이후 감염병 불안 해소와 신속한 상담을 위해 '1339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월 말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문자상담 서비스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