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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시장 커졌지만…소비자 10명 중 4명 "사고 발생할까 불안"

드론 사용자들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관련 상담도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 중 상당수는 드론 사고가 발생할까봐 불안해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드론은 인공지능 원격조종이나 사전에 프로그램된 경로에 따라 자동·반자동 형식으로 자율비행하거나 날리기, 레이싱, 촬영 등의 용도로 이용되는 무인기를 말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2년 동안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드론 관련 소비자상담이 모두 1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유형별로는 품질 상담이 50건으로 가장 많았고 A/S 불만이 18건, 청약철회 6건 등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이 전국 성인남녀 1천500명을 대상으로 드론에 대한 인식 현황을 조사했더니 응답자의 30.5%는 드론 기기의 오작동으로 인한 피해를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드론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463명 중에는 24.8%인 115명이 드론 오작동이나 제품 불량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드론 표준개발을 위한 협의체 활동을 통해 품질 안전 관련 표준화 과정에 반영할 것을 관련 부처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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