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소 제조업체 절반 "대통령 선거일도 못 쉰다"

[경제 365]

중소 제조업체 절반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5월 9일 대통령 선거일에도 근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조사 결과, 공휴일 사이에 낀 근무일인 5월 2일, 4일, 8일 가운데 하루 이상 임시 휴무할 계획인 중소업체는 54%로 나타났습니다.

나머지 46% 업체들은 직원들이 징검다리 연휴를 하루도 누리지 못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월 9일 대통령 선거일에 쉬는 업체는 절반인 49.6%에 그쳤습니다.

휴무 계획이 없는 중소기업은 납품기일 준수와 일시가동 중단으로 인한 생산량·매출액 타격 때문에 휴무가 어렵다고 응답했습니다.

---

오는 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업체들이 각종 할인행사와 축제로 손님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닷컴 등 롯데 유통계열사는 '롯데 플레이페스타' 축제를 열고 골드바 추첨 증정 등 다양한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연휴에 해외여행을 가지 않고 국내에 머무는 고객을 위해 피크닉을 주제로 프로모션 행사를 엽니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도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체험과 공연, 이벤트가 어우러진 '카니발 인 스타필드' 행사를 진행합니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시리즈의 와이파이 접속이 특정 조건에서 끊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25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S8과 갤럭시 S8플러스는 지난 18일 개통 직후부터 한 이동통신사의 5㎓ 대역 와이파이와 연결됐을 때 접속이 불안정해지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단말 버그 수정은 오는 25일 펌웨어 업데이트 방식으로 시행될 전망입니다.

---

다음 달 출시되는 프리미엄 세단 스팅어에 기아자동차의 고성능 차량 전용 엠블럼인 'GT'가 부착됩니다.

기아차의 GT는 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장거리 운전을 목적으로 설계된 고성능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