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매코널 "한반도 상황 매우, 매우 힘들고 위험하다"

미치 매코널 미국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현지시간으로 어제(13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도발 가능성이 거론되는 한반도 상황에 대해 "매우, 매우 힘들고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매코널 원내대표는 이날 인터넷 매체인 '뉴스맥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해군 핵 추진 항공모함을 한반도 인근 수역으로 이동시키고, 북한이 군사분계선 주변에 많은 군대를 배치한 것을 거론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매코널은 "쉬운 군사적 해결책은 없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 북한에 진정한 압력을 넣을 수 있도록 확신시킬 수 있다면 그것이 한반도에서 대학살과 같은 것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중국은 기본적으로 북한을 지원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대한 유일한 궁극적 해결은 중국임을 정확히 파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매코널 원내대표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당신이 직면할 유일하고도 가장 큰 문제는 북한'이라고 했다"며 "중국은 우리를 도와 북한을 봉쇄하는 게 그들의 최고 이익이라는 개념을 좋아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