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미레이츠항공, 탑승객 끌어낸 유나이티드항공 '조롱' 광고

에미레이츠항공, 탑승객 끌어낸 유나이티드항공 '조롱' 광고
중동 최대 항공사인 아랍에미리트(UAE)의 에미레이츠항공이 승객을 폭력적으로 끌어낸 미국 유나이티드항공을 조롱하는 인터넷 광고를 내보냈습니다.

에미레이츠항공은 이 광고에서 자사 사장인 유나이티드항공 사장 '무노즈' 씨를 언급하며 "무노즈 씨, 세계 최대 여행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에 따르면 우리는 진짜 항공사일 뿐 아니라 최고의 항공사라고 하네요"라는 메시지를 내보냈습니다.

이 항공사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 광고를 내보내면서 "진짜 항공사로 편안하게 비행하세요"라는 글을 함께 올려 유나이티드항공의 폭력성을 부각시켰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지난 10일 에미레이츠 항공을 '여행객이 뽑은 세계 최고 항공사'로 선정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오스카 무노즈 사장이 에미레이츠항공 등 걸프 지역 항공사에 대해 "그들은 진짜 항공사가 아니다"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을 겨냥한 반박입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을 비롯한 미국 항공사들은 걸프 지역 산유 부국 항공사가 정부의 유가 보조금과 세제 혜택에 힘입어 불공정하게 시장점유율을 늘린다면서 미국 당국에 이를 막아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