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시 출금 해제' 신동빈, 주말 하와이행…딸 결혼식 참석

'일시 출금 해제' 신동빈, 주말 하와이행…딸 결혼식 참석
현재 출국금지 상태인 신동빈 롯데 회장이 이번 주말 딸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하와이로 떠날 예정이다.

재계에 따르면 신 회장은 검찰에 "차녀 승은(24) 씨의 결혼식에 갈 수 있도록 출국을 허락해달라"고 출금 일시 해제를 신청했고, 최근 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은 지난해 6월 검찰의 롯데그룹 비리 수사가 시작된 뒤 같은 해 7월부터 9월까지 출금 상태였다.

이후 11월께 '최순실 게이트' 관련 조사를 받으면서 다시 출금 대상으로 지정, 지금까지 발이 묶여 있는 상태다.

일본 주간지 주간문춘(週刊文春)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의 딸 승은 씨는 TBS의 이시이 도모히로(石井大裕·32) 아나운서와 결혼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가족의 결혼식에 잠깐 다녀올 수 있도록 검찰이 배려한 것으로 안다"며 "주말 결혼식에 참석하려면 신 회장이 이르면 13일께 출국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말에 열리는 결혼식은 양가 가족·찬지 상견례 형식의 조촐한 식사 자리라는 게 롯데의 설명이다.

승은 씨는 도쿄도의 한 사립대학을 졸업한 후 일본의 한 민간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