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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만에 노트7 넘은 갤S8 예약판매…유통점 북새통

이틀만에 노트7 넘은 갤S8 예약판매…유통점 북새통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의 예약 판매량이 이틀 만에 50만대를 돌파해 삼성전자가 예약 판매 제도를 처음 적용한 2013년 갤럭시노트3 이후 역대 최고 성적을 냈습니다.

9일 이동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7∼8일 이틀 동안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총 55만대 예약 판매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습니다.

이는 작년 8월 6∼7일 약 20만대 예약 판매한 갤럭시노트7의 2.75배, 작년 3월 11∼12일 약 10만대 예약 판매한 갤럭시S7 시리즈의 5.5배 수준입니다.

갤럭시노트7은 지난해 8월 6∼18일 13일 동안 약 40만대 예약 판매됐는데, 갤럭시S8 시리즈가 불과 이틀 만에 갤럭시노트7 전체 예약 판매량을 뛰어넘은 셈입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오는 17일까지 11일 동안 예약 판매됩니다.

갤럭시S8 시리즈의 폭발적인 흥행은 작년 10월 갤럭시노트7 조기 단종에 따라 프리미엄폰 대기 수요가 상당 기간 누적됐고, 경쟁사 제품들의 인기도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아울러 갤럭시S8 시리즈 예약 구매자들이 정식 출시 사흘 전부터 기기를 배송받아 먼저 개통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예약 판매 프로그램에 변화를 준 것도 호응을 얻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전국 3천여곳의 매장에서 갤럭시S8 시리즈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등 4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개시했습니다.

서울 도심의 한 삼성디지털프라자 직원은 " 이틀 동안 고객 500명 정도가 갤럭시S8 시리즈 구매를 예약하고 갔다"며 "지난해 갤럭시노트7 출시 때의 2배 이상이다"고 말했습니다.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가 비교적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GB 메모리와 128GB 저장 용량을 갖춘 출고가 115만5천원의 최고급 갤럭시S8플러스 모델도 의외로 인기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시리즈를 PC처럼 쓸 수 있는 '덱스'(Dex), 어지러움을 줄인 가상현실(VR) 체험 기기 '기어VR 위드 컨트롤러' 등 새로운 주변 기기를 알리는 데도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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