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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전 비수기'에도 역대 2번째 실적

LG전자는 오늘(7일) 1분기에 9천215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82.4%나 증가한 것입니다.

1분기 매출액은 14조 6천605억 원으로, 작년 1분기에 비해 9.7% 늘었습니다.

이번 실적은 1분기 성적으로는 역대 최대의 영업이익과 매출액입니다.

동시에 전체로 봐도 역대 2번째로 높은 분기 영업이익으로 전 분기에 353억 원의 영업손실을 냈던 것을 고려하면 극적인 반전입니다.

실적 개선 요인은 크게 두 가지로 분석됩니다.

TV와 가전제품의 수익성 유지, 스마트폰 사업의 적자 폭 감소 덕분입니다.

통상 '가전 비수기'로 불리는 1분기에도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최대 수천만 원에 달하는 초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트윈워시 세탁기,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TV 부문에서는 최상위급인 올레드 TV와 차상위급인 나노셀 TV로 '쌍끌이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레드 TV 판매 비중은 2015년 5%에서 작년에 10%를 넘기더니 올해는 1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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