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네이마르, 바르사서 100호 골 달성…메시보다 빨라

네이마르, 바르사서 100호 골 달성…메시보다 빨라
브라질 축구 스타 네이마르가 소속팀인 FC바르셀로나에서 개인 통산 100번째 골을 성공했습니다.

네이마르는 오늘 스페인 그라나다의 로스 카르메네스에서 열린 프리메라리가 그라나다와의 원정 경기에서 팀이 3대 1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득점했습니다.

네이마르는 파코 알카세르가 오른쪽에서 연결해준 공을 문전에서 가볍게 왼발 슈팅해 4대 1을 만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네이마르가 오늘 골로 바르셀로나에서 치른 177경기 만에 100호 골을 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팀 역사상 18번째이며 루이스 수아레스가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120경기 만에 100골을 넣은 것보다는 느리지만, 188경기 만에 100골을 넣은 리오넬 메시보다는 빠른 속도입니다.

네이마르는 리그에서 64골을 넣은 것을 비롯해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21골, 코파 델 레이(국왕컵)에서 14골, 그리고 스페인 슈퍼컵에서 1골씩을 기록했습니다.

네이마르는 경기 후 "100호 골을 넣어서 기쁘다. 항상 나를 도와주는 팀원들에게 공을 돌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가장 기억에 남는 골로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 최고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슈퍼컵에서 넣었던 데뷔골"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이매진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