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우택 "文 점령군 처럼 행동…집권도 안했는데 정부 흔들어"

정우택 "文 점령군 처럼 행동…집권도 안했는데 정부 흔들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이 공무원 '줄 세우기'를 한다는 일부 보도를 인용하면서 "점령군다운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집권하기는커녕 선거도 하지 않은 마당에 이토록 오만무도하게 정부를 흔들고 공무원을 협박하는 것이 과연 수권정당으로 할 일인지 아연실색케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사드 배치에 반대하고 유엔 대북제재 결의안은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하고, 취임하면 김정은과 제일 먼저 만나겠다는 세력이 권력을 다 잡은 듯이 행동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이처럼 무책임하고 위험한 세력에 맡길 수 없다"며 "애국애당적 결단으로 출마한 9명 예비후보와 함께 굳건하게 나라를 지키고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개헌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이 자당 의원들의 개헌 관련 입장 표명과 동참을 가로막은 것은 그야말로 패권적 발상이자 행태"라며 "지금도 하지 않는 개헌을 내년 지방선거 때 한다는 약속을 이 세상 누가 믿겠냐"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