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의회조사국 "문재인, 이전보다 더 중도적 입장"

美 의회조사국 "문재인, 이전보다 더 중도적 입장"
미국 의회조사국(CRS)이 한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이전보다 더 중도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의회조사국은 지난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직후 작성한 '서울의 노선 변화? 한국 대통령 탄핵'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야권 대선 주자 4명의 대북 정책을 소개하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의회조사국은 보고서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몇몇 사안에서 더 중도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며 한미 동맹에 대한 지지 표명과 사드 문제와 관련해 배치 중단에서 차기 대통령에게 결정을 넘겨야 한다는 입장 변화를 꼽았습니다.

또 "한국의 보수 정당은 주요 대선 후보자조차 없는 상태로 대통령 탄핵 이후 혼돈 상태이며, 야권 후보 당선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은 전했습니다.

의회조사국은 "차기 한국 정부가 북한, 중국, 일본 등 주요 동북아 관련 정책에서 미국과 다른 입장을 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차기 한국 정부가 정책 노선을 변경할 경우 한미 양국의 대북 정책 공조 시대가 끝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라고 방송은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