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BC 일본, 중국 누르고 3승으로 B조 예선 통과

2006, 2009년에 이어 통산 3번째로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우승을 노리는 일본이 1라운드에서 3전 전승으로 B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본은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중국과 1라운드 B조 3차전에서 7대 1로 승리했습니다.

2연승으로 2라운드 진출을 확정하고 3차전에 나선 일본은 1회말 톱타자 다나카 고스케가 중전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잡았습니다.

다나카는 기구치 료스케가 헛스윙 삼진을 당할 때 2루 도루에 성공하고 중국 포수 왕웨이의 송구 실책 때 3루에 도달한 뒤, 야마다 데쓰토는의 우익수 희생플라이 때 가볍게 선취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2회말 고바야시 세이지의 좌월 투런포로 추가점을 낸 일본은 3회초 1점을 내주며 잠시 흔들리기도 했지만, 3회말 나카다 쇼의 투런포로 다시 격차를 벌렸습니다.

이후 일본은 투수진이 중국 타선을 압도하고, 7회 투아웃 2,3루에서 기구치의 유격수 쪽 내야 안타로 2점을 보태며 승기를 굳혔습니다.

A, B조 1, 2위가 펼치는 2라운드는 오는 12일부터 도쿄돔에서 열리며, A조 1위 이스라엘, 2위 네덜란드, B조 1위 일본, 2위 쿠바가 준결승 진출권을 놓고 다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