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서 "사드 장비 폭발"·"한국 사드 철회" 또 가짜뉴스

중국서 "사드 장비 폭발"·"한국 사드 철회" 또 가짜뉴스
중국 소셜미디어에 "한국이 끝내 사드 배치를 철회하기로 했다"거나 "사드 설치 과정에서 폭발사고로 6명이 숨졌다"는 황당한 소식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웨이보에는 어제(9일) 한국에서 운송돼 온 사드 장비 설치 과정에서 폭발사고로 6명이 숨지고 30명이 중상을 입었다는 가짜 긴급뉴스가 사진, 영상과 함께 나돌았습니다.

이보윈톈이라는 ID의 블로거가 올린 이 가짜뉴스는 중국중앙TV의 보도 캡처 장면을 합성해 올리기도 했습니다.

중국 스옌시 공안국은 즉각 웨이보 계정을 통해 전혀 근거 없는 유언비어라며 영상도 2015년 르자오에서 발생한 화학공장 폭발 영상을 짜깁기한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유언비어를 만들지도, 믿지도, 전파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웨이신을 통해서는 "한국 지도자가 끝내 무릎끓고 사과하며 사드 배치 철회를 선언했다"는 제목의 글이 2011년 이명박 대통령이 조찬 기도회 당시 무릎을 끓고 기도를 올리는 사진과 함께 돌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취안저우시 공안당국은 웨이보를 통해 가짜뉴스임을 확인하며 "애국에는 이성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지혜도 필요하다"고 호소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