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학생 화장 확산에…학부모들에 발송된 '동의서'

화장하는 초등학생들이 늘어나면서 '학생을 위한 뷰티 팁'은 물론 '학생용 화장품'이 출시되는 요즘, 학부모들에게는 '화장 동의서'가 발송되는 독특한 문화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 '화장 허용 동의서'입니다.

초등학생들 사이에 화장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학부모들이 받게 된 새로운 문서.

바로 '학생 화장 허용 동의서'입니다.

최근 대구의 한 초등학교가 6학년 학부모들에게 '학생 화장 허용 동의서'를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자녀의 화장 허용 여부와 이유를 파악한 뒤 학생 지도에 반영하기 위해서입니다.

학부모의 교육관과 학교의 지침이 다를 경우 학생들이 혼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생활 습관을 지도할 수 있도록 이런 동의서를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학부모가 화장에 동의한 경우, 해당 학생은 제재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미디어의 발달로 학생들의 화장은 더 이상 불량함의 상징이 아니라 또래문화로 인정되는 분위기가 반영된 건데요, 누리꾼들은 '건강에 문제만 없다면 동의 아래 허락하는 것은 좋은 생각인 듯', '아이는 아이다운 것이 최고다'라며 다양한 의견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