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아차 K5,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최고의 중형 세단'

기아차 K5,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최고의 중형 세단'
기아자동차가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 브랜드 평가에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오늘(2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브랜드 성적표'에서 기아차는 74점으로 조사 대상 31개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차는 70점으로 12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2017년 차급별 최고의 차량' 평가에서 국내에서는 K5로 판매되는 옵티마가 중형 세단 부문 최고의 차량에 선정됐습니다.

기아차는 2016년 조사에서도 '중형 SUV 부문 최고의 차'에 쏘렌토가 선정된 바 있습니다.

K5는 주행성능, 신뢰성,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총 85점을 획득해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 경쟁 차종을 따돌렸습니다.

차급별 추천 차량에는 현대차가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투싼, 싼타페, 싼타페 스포츠 등 6개 차종이, 기아차는 포르테, K5, 쏘울, 스포티지, 쏘렌토 등 5개 차종이 선정됐습니다.

제네시스는 G80이 선정됐습니다.

'브랜드 성적표'에서는 아우디가 81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포르쉐가 78점으로 2위, BMW는 77점으로 3위, 렉서스, 스바루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브랜드 중에는 테슬라가 8위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300여 차종을 대상으로 성능 평가, 1천3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신뢰성 조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등 전문기관의 안전성 시험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를 종합해 가장 우수한 차량을 선정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이매진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