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성장 산업 지원 컨트롤타워 출범…85조 원 지원

[경제 365]

신성장 분야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을 총괄하는 '신성장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신성장위원회는 정부 부처마다 제각각이었던 신성장산업 지원 기준을 통일해서 정책자금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려고 만든 기구입니다.

위원회는 앞으로 연구기관과 민간기업, 대학 등에서 추천받은 신성장 지원대상을 확정하고 자금운용계획을 승인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신성장 분야를 지원하는 정책자금은 올해 85조 원 규모입니다.

---

현대차그룹이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을 총괄할 전략기술연구소를 신설합니다.

전략기술연구소는 정보통신과 인공지능, 공유경제 등 미래 혁신 트렌드 분석과 관련된 기술 연구개발에 집중하게 됩니다.

또 신사업 플랫폼을 구축해 혁신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

롯데가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그룹 본사'격인 경영혁신실 실장으로 황각규 사장을,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에는 소진세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준법경영과 사회공헌 관련 조직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지난해 인사가 거의 없었던 점을 고려해서 이번 인사로 신동빈 롯데 회장이 색깔을 뚜렷하게 드러냈다는 평가입니다.

---

BMW가 새 5시리즈 모델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5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790만 대 이상 판매된 인기 모델로 특히 520d는 지난해 국내에서 8천 대 가까이 팔렸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곡선을 강조한 외관에 차체는 커졌지만, 무게를 115kg 덜어냈고, 전 모델의 '최신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