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희정 "지지율 상승은 제 철학이 국민으로부터 이해 얻기 때문"

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 연수 참석…"협치 통해 일사불란한 대한민국 만들겠다"

안희정 "지지율 상승은 제 철학이 국민으로부터 이해 얻기 때문"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는 자신의 지지율 상승 요인에 대해 "제 철학과 목표가 시간이 지나면서 국민으로부터 이해를 얻고 있기 때문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안 지사는 오늘 오후 충남 천안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 연수 개회식에 참석해 "대통령이 되면 다 할 수 있는 것처럼 연설하고 싶어도 약속할 수 없는 점이 너무 많다"며 "이제 국민이 이런 점을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대연정론에 대해서는 "의회와 협의의 수를 높인 게 바로 연정"이라며 "새누리당을 염두에 둔 것도, 선거공학적인 판단도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러면서 "협치는 소주 한 잔 마시며 의기투합하는 게 아니라 구체적인 개혁 과제를 놓고 정당 지도자가 원내 안정적 다수를 형성하는 것"이라며 "저는 이를 통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지사는 "대통령이 임기 5년을 끝내더라도 당이 정책과 철학으로 계속 집권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그렇지 않으면 누구든 규칙을 준수해서 손해 보는 것 보다 로비하는 게 빠르다고 생각 할 것"이라면서 당 중심 선거를 하겠단 입장도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