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학규 "반기문, 수구세력과 같이 간다면 함께할 수 없다"

손학규 국민주권 개혁회의 의장은 "반기문 유엔 전 사무총장이 수구 세력과 같이 간다면 우리는 같이 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손 의장은 오늘 한 종편TV에 출연해 지난 27일 반 전 총장과의 만남에 대한 질문을 받고, "우리는 개혁세력을 만들려고 하는데 반 전 총장이 과연 개혁세력에 제대로 설 수 있는지, 수구 세력과 같이 하려는 것이 아닌지 정치적인 입장과 노선을 분명하게 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반 전 총장은 확답을 하지 않으면서 "진보·보수세력이 다 같이 가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말했다고 손 의장은 전했습니다.

손 의장은 국민의당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국민의당은 개혁세력의 일환이고 지난 총선을 통해서 제3당으로 위치를 굳건히 했다"면서 "앞으로 안 전 대표와 국민의당과 같이 연대를 해나갈 생각은 분명히 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제3지대론'의 한 축으로 떠오른 민주당 김종인 전 대표에 대해선 "만나 뵈었고 곧 다시 만나 뵐 생각"이라면서 "김 전 대표와 같은 분은 이 나라 경제민주화의 대부 같은 분으로, 충분히 개혁세력의 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