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른 귀경 차량이 몰리면서 종일 고속도로와 간선도로의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귀경 정체는 일단 내일(29일) 새벽에나 풀릴 전망인데. 내일 전국에 눈과 비가 예보돼 있어서 귀경길 정체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내일 새벽까지 정체 계속…부산~서울 4시간 40분

2. 덴마크에 구금된 정유라 씨의 국내 송환 결정이 연기됐습니다. 덴마크 검찰이 심사에 필요하다며 한국에 추가 자료를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정 씨의 국내 송환은 상당 기간 늦어지게 됐습니다.
▶ 덴마크 검찰, 추가 자료 요청…정유라 송환 늦어져

3. 특검이 박근혜 대통령을 조사 뒤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비선 실세 문제가 터진 뒤에도 삼성이 정유라 씨를 은밀하게 지원한 부분을 재청구의 근거로 삼을 방침입니다.
▶ 정유라 추가 지원 정황…이재용 영장 재청구 유력

4. 음주로 교통사고를 냈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은 치료비도 돌려줘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음주 운전은 범죄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보험급여 환수가 적법하다는 판단입니다.
▶ "음주 사고는 건강보험 안 돼…치료비 돌려줘라"

5. 일본 정부가 초·중생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명기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녀상 갈등 이후 아베 정권의 계속되는 한국 때리기의 연장선이란 분석입니다.
▶ 日 "독도는 일본 땅"…소녀상 이어 교과서 '도발'

6. 오늘 광화문 광장에선 촛불 집회 대신 세월호 유족들과 시민이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렸습니다. 참사 당일을 기리는 의미에서 오후 4시 16분에 합동 차례를 지냈습니다.   
▶ 촛불 대신 세월호 합동차례…"진실 끝까지 밝혀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