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인터넷 방송 출연…"블랙리스트 몰라"

<앵커>

이렇게 최순실 씨의 태도가 돌변한 것과 때를 맞췄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제(25일) 박 대통령은 한 인터넷 언론과 단독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누군가 자신을 끌어내리기 위해 오래전부터 기획을 했다, 허황된 거짓말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다면서 탄핵의 근거가 취약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헌재 탄핵심판이 빨라지고 있고 설명절을 앞둔 여론전을 염두에 둔 걸로 보입니다.

이승재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한 인터넷 방송과 인터뷰에서 자신과 관련된 허황된 얘기가 진실이라고 하면서 산더미같이 쌓여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탄핵 시키기 위해서 그토록 어마어마한 거짓말을 만들어내야만 했다고 한다면 탄핵 근거가 얼마나 취약한 건가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근거가 약하다는 점에서 촛불집회는 2008년 광우병 사태와 유사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기획설을 제기했습니다.

[뭔가 오래전부터 기획된 것이 아닌가 하는 그런 느낌도 지울 수가 없어요. 솔직한 심정으로. 그냥 우발적으로 된 건 아니라는 그런 느낌은 갖고 있어요.]

개혁반대 세력과 체제 반대 세력이 합류한 걸로 보인다고도 했습니다.

최순실과 경제 공동체라는 의혹에 대해선 억지로 엮은 거라고 부인했습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는 모르는 일이라면서, 조윤선 전 장관의 구속은 과하다고 말했습니다.

유진룡 전 장관에 대해선 재직 때와 퇴임한 뒤의 말이 달라 개탄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을 풍자한 누드 그림 전시에 대해선 정치권이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인터뷰는 '탄핵시계'가 빨라진 상황에서 보수층의 결집과 설 명절 여론전을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